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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드(tread)
노면과 접촉하는 부분으로 두꺼운 고무층으로 되어 있다. 타이어 내부의 카카스 및 벨트층을 보호하기 위해 절상, 충격에 대해 강하고 또한 타이어의 주행 수명을 늘이기 위해 내마모성이 강한 고무를 채용한다.
숄더(Shoulder)
트레드부와 사이드월 사이에 위치하고 (타이어의 어깨부라 칭함) 구조상 고무의 두께가 가장 두껍기 때문에 주행 중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쉽게 발산시킬 수 있도록 설계상 고려되어 있다.
사이드월(side wall)
타이어의 숄더부와 비드부 사이에 해당하는 부분으로서 카카스를 보호하고 유연한 굴신 운동을 함으로써 승차감을 좋게 한다. 이 부분에는 타이어의 종류, 규격, 구조, 패턴, 제조회사, 상표명 등 여러 가지 문자가 표시되어 있다.
비드(bead)
코드지의 끝부분을 감아주며 타이어를 림에 장착시키는 역할을 하고 비드 와이어, 코아, 고무, 후리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림에 대해 약간의 죄임을 주어 주행 중 타이어의 공기압이 현저히 감소될 경우에도 타이어가 림에서 빠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벨트(belt)
벨트는 레이디얼 타이어, 벨트 바이어스 타이어에 있어서 트레드와 카카스 사이에 원주방향으로 놓여진 강력한 보강 대이다.
인너라이너(inner liner)
인너라이너는 타이어 내부의 튜브를 대신하여, 공기 밀폐성이 우수한 고무층으로 되어 있다. 부릴(Butyl) 고무나 폴리인소프렌 계통의 고무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이어내의 공기를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